부산銀, 중소기업 위한 'BS드림팩토리 론' 출시
부산銀, 중소기업 위한 'BS드림팩토리 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채선희기자]부산은행은 비싼 임대료로 고민 중인 중소기업을 위해 16일 자가 공장을 최초로 구입하려는 중소기업을 위한 저금리 특화대출상품인 'BS 드림팩토리론'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출한도는 최대 20억원까지며 본부 승인을 받을 경우 20억원 초과도 가능하다. 특히 신용도 우수기업, 신규 유치기업 및 부산은행 전속거래기업에 대해서는 대출한도를 10% 상향해 최고 9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연 4.8% ~ 5.7%(변동금리)로 임직원 급여이체, 신용카드 사용실적, 부산은행 기업자금관리서비스 이용, 부산은행 전속거래 또는 신규유치 등에 따라 각 0.1%포인트씩 우대해 준다.

이 대출을 받은 고객이 다른 업체를 소개할 경우, 소개 건 당 0.1%포인트씩 최대 0.5%포인트까지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부산은행 VIP고객으로 1년간 인정돼 각종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으며, 공장 화재보험을 가입할 경우 보험료의 2%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김일수 부산은행 영업지원본부장은 "BS드림팩토리론은 공장구입을 원하는 임차공장 사업주와 신설 업체에 특화된 대출상품"이라며 "일반 대출에 비해 차별화된 대출한도와 금리우대조건 뿐만 아니라 부산은행의 VIP고객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 본부장은 "향후 부·울·경 지역이외에도 부산은행이 진출해 있는 서울, 대구, 경주, 포항 지역에 자가 공장을 원하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