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지방 강세' 속 전국 8000여가구 봇물
[분양 캘린더] '지방 강세' 속 전국 8000여가구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통상 여름철은 전국 분양시장에서 계절적 비수기로 꼽히지만 최근 분양 열기는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특히 6월 3주차에는 지방 지역의 강세가 두드러지며 전국적으로 무려 8000가구에 가까운 물량이 공급된다.

영남권에서는 현대건설이 '감계 힐스테이트3차(경남 창원)' 청약에 나서고 포스코건설은 '이시아폴리스 더샵 4차(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또 충남에서는 한화건설의 '천안 꿈에그린 스마일시티'가 청약에 돌입하는 등 인기지역 브랜드 단지들이 줄줄이 선보일 예정이다.

15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6월 셋째 주에는 전국 11곳 사업장에서 총 790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또 당첨자 발표는 12곳, 견본주택 개관은 5곳에서 진행된다.

[ 분양 단지 ]
오는 18일에는 '판교역 SG리슈빌(오피스텔)', '수원광교 A16, A23, A24, A27블록 휴먼시아(임대)', '대전천동2 위드힐'이 각각 분양에 나선다. 이어 19일에는 '통영덕진 왈츠 아파트'가 청약에 돌입한다.

20일에는 한국토지신탁이 전남 목포시 옥암지구 11블록에 '목포 코아루 천년가'를 분양한다. 총 316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공급면적 109㎡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인근에 남악신도시 중심상업지와 하당신도시 상권이 형성돼 있으며 전남도청, 전남경찰청 등의 주요 관공서도 가깝다.

흥한건설은 21일 경남 진주시 평거4지구에 '진주 더 퀸즈 엘가'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총 1308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단지 인근에 남강과 진양호가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진주시립도서관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현대건설은 경남 창원시 북면에 '감계 힐스테이트3차'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총 630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도심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남해고속도로와 79번국도, 경전선 창원역과 가까우며 인근에 창원시청이 위치해 있다.

한화건설은 충남 천안시 차암동 제3일반산업단지 E-3블록에 '천안 꿈에그린 스마일시티' 분양에 나선다. 총 1052가구 중 38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삼성전자와 삼성SDI 천안사업장이 단지 반경 1㎞에 위치하며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이용할 수 있다.

22일 롯데건설은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AC-13블록 일대에 '김포한강 AC-13블록 롯데캐슬' 분양에 돌입한다. 총 113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모두 일반 분양되며 공급면적 108~158㎡로 구성됐다. 김포한강로가 가까워 서울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같은 날 경기 용인시에서는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주상복합)'가 청약 일정에 돌입하며 포스코건설은 대구 동구 봉무동 일대에서 '이시아폴리스 더샵 4차'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이시아폴리스 더샵 4차'는 774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첨단산업, 업무, 주거기능을 갖춘 복합단지로 들어선다. 금호강과 봉무공원, 팔봉산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며 경부고속도로 도동분기점과 KTX 동대구역도 가깝다.

[ 견본주택 개관 단지 ]
다음주에는 5곳의 사업장에서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21일 '부산 신항만 이지더원'을 비롯해 22일 '수원영통 한양수자인 에듀파크', '창원 북면신도시 3차 휴먼빌', '해운대 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 '강남 유탑유블레스'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 당첨자발표 단지 ]
18일에는 '대구 신서혁신도시 B-4블록 휴먼시아'가 당첨자를 발표하고 19일 '래미안 강남 힐즈', '송도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D24블록(주상복합)',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 2차(주상복합)'가 당첨자를 가린다. 이어 20일에는 '동해쇄운 석미모닝파크', '판교역 SG리슈빌(오피스텔)', '경주안강 휴먼시아(임대)', 21일 '안동용상 세영리첼 2단지', '아산용화 엘크루', 22일 '보금자리 서울강남지구 1블록 도시형(임대)', '청주율량2 6블록 대원칸타빌'이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