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은 16일부터 17일까지 경주교원센터에서 KRX DREAM 장학생 120명을 초청해 장학캠프를 개최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국민행복재단은 현재 캠프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지역 다문화가정 및 다자녀 가정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고등학교 졸업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캠프는 한국거래소와 장학생들간 소통과 격려의 자리로 장학생들이 우리나라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가이드역할을 제공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증서 수여와 명사초청 강연, 단체미션활동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KRX임직원 음악동아리(ExMuse)도 장학생들을 위한 '사랑나눔 콘서트' 개최했다.
진수형 KRX 부이사장은 "큰 꿈을 품고 실력과 인성을 갈고 닦아 장차 우리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며 "한국거래소가 그 꿈을 함께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KRX국민행복재단은 지역사회 인재육성과 나눔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KRX DREAM 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다문화가정 대학생, 특성화고 우수학생 등으로 장학사업의 지원범위와 규모를 전국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