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신모델 아베오RS·카마로RS 출시
한국지엠, 신모델 아베오RS·카마로RS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한국지엠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는 '2014 아베오(Aveo)RS'와 '2014 카마로(Camaro)RS'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마크 코모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 부문 부사장은 "다이내믹한 쉐보레 제품 라인업 구축에 핵심이 될 RS 제품군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해 기쁘다"며 "아베오RS는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 크루즈 터보와 함께 고효율 다운사이징으로 쉐보레 브랜드를 이끌어나가고, 카마로RS는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까지 확장된 폭넓은 선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베오RS는 다운사이즈 터보 엔진을 장착한 세번째 쉐보레 제품이다. 내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면에서 월등한 RS 퍼포먼스 패키지를 대폭 적용해 드라이빙 매니아층을 공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베오RS는 댐퍼 튜닝을 통해 기존 대비 10mm 낮춰진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췄다. 노면을 감싸쥐는 형상의 스포츠 바디킷과 전용 광폭 리어 스포일러를 기본으로 다크블랙 색상의 LED 아웃사이드미러와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휠을 적용했다. 또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를 중심으로 새로운 후면부 디자을 적용했다.

아베오RS의 내부는 △붉은색 RS 자수로고 △스티치로 장식된 스웨이드 재질의 스포츠 버킷 시트 △레이스카의 영감을 이어받은 D컷 스타일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 그래픽과 센터페시아 디자인 △토글 쉬프트를 포함한 스포츠 스타일 기어 노브 △알루미늄 재질의 스포츠 페달 △고급감을 더한 RS 플로어매트 등이 특징이다.

1.4ℓ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베오RS는 130마력의 최대출력과 20.4 kg·m의 최대토크(3500rpm)를 낸다.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한 고효율 1.4ℓ 에코텍 엔진은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 시스템과 어울려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한다.

특히 RS 모델 전용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타이밍을 구현한다.

여기에 후방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및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를 기본으로 채택했다.

아베오RS는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 등 총 4종의 세련된 외장 색상으로 구성된다. 오는 12월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접수에 돌입한다. 판매가격은 1949만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