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고은빛기자] 현대증권은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갖춘 온라인 펀드몰 'able펀드마켓'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더불어 펀드수수료·판매보수 50% 할인, 총 5000만원 상당의 골드바 추첨 및 사은품 증정 등 대규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able펀드마켓'이란 현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펀드 상품을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선호하는 유형의 펀드를 비교해 살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특히 ▲저렴한 비용과 다양한 상품 ▲풍부한 투자정보와 전문 컨설팅 ▲고객 중심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된 특징이다.
'able펀드마켓'을 통해 펀드를 매수하거나 이동하는 고객 대상으로 해당펀드 전량 매도시까지 펀드수수료와 판매보수가 50% 할인되고 할인된 금액은 해당 계좌로 캐쉬백된다. 또 펀드 선택의 폭을 넓혀 약 1100여개의 공모펀드(클래스 고려시 3000개 이상의 라인업으로 업계 최다 수준)를 판매한다.
투자정보와 컨설팅 제공을 위해 본사 펀드전문인력 및 우수PB로 구성된 온라인 자산관리(펀드)전문 상담조직, 일명 'able advisor'를 운영해 실시간 채팅 상담, 게시판 상담, 전화 상담을 통해 맞춤형 펀드투자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조건 및 성향에 적합한 펀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국내외 유수 금융기관의 다양한 투자정보뿐만 아니라 '이슈펀드 분석리포트', '유명 펀드매니저 직격인터뷰' 등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하여 'One Process'화가 가능하다. 키워드 및 대표유형, 판매상위 펀드 검색기능과 펀드수익률별 정렬 및 조회기능을 적용했고 펀드 검색 결과 페이지 내 매매기능 및 장바구니 기능 등을 장착해 온라인 쇼핑몰 형태로 구성했다.
현대증권은 'able펀드마켓' 오픈과 동시에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생 반값 할인 이벤트'는 연말까지 'able펀드마켓' 등 온라인채널(HTS, MTS 포함)을 통해 펀드를 가입하거나 타사에 가입돼 있는 펀드를 현대증권으로 이동하는 모든 고객에게 해당 펀드를 전액 매도 할 때까지 펀드 선취수수료와 판매보수를 반값(50%)으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다.
'금나와라 뚝딱!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온라인·오프라인 채널을 구분하지 않고, 현대증권에서 펀드를 가입하거나 이동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총 3300만원 상당의 골드바를 지급한다. 추첨은 총 3회 실시하며 잔액 100만원당 추첨권 1매를 제공한다.
또한 1500만원 상당의 황사마스크,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총 2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국내 주요 27개 운용사의 110여개 펀드를 대상으로 조건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운용사별 문화상품권 지급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김승완 상품전략본부장은 "able펀드마켓은 온라인 채널로서의 강점을 가지면서도 현대증권의 115개의 영업망과 880여명의 PB, 다양한 금융상품 등 대형증권사의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고객이 펀드매매나 자산을 관리함에 있어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현대증권이 '바이 코리아' 열풍을 재현해 온라인펀드 시장에서도 선도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http://www.hdable.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