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남라다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4일 대표 먹거리 브랜드인 '위대한 시리즈 상품 5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위대한 시리즈는 위대한 떡볶이, 위대한 야식, 위대한 숯불구이 후랑크와 같은 간편 먹거리 3종과 편의점 인기 빵 종류인 단팥빵, 크림단팥빵 2종 등 총 5종이다.
위대한 떡볶이는 국물이 많은 국물 떡볶이 형태로 칼칼한 국물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뒀으며, 위대한 야식은 보쌈, 훈제 닭다리, 순대, 무김치로 구성된 종합야식세트로 2~4명이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위대한 숯불구이 후랑크는 국내 판매중인 스틱형 후랑크 중 가장 큰(115g) 사이즈로 선보인다.
GS25는 "알뜰하고 푸짐한 맛있는 먹거리라는 위대한 시리즈의 컨셉에 맞춰 여러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냉장 상태에서 렌지업만으로 최상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한 끝에 이번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위대한 단팥빵과 크림단팥빵 역시 위대한 시리즈의 컨셉에 맞게 중량을 30g 늘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가격은 각 1000원.
GS25가 이처럼 다양한 간편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위대한 시리즈는 300억원의 실적을 올리며 편의점 내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조병현 GS리테일 편의점 냉장식품 MD는 "24시간 언제든지 집 주변의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