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온라인뉴스팀] 최근 주거 쾌적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며 단지 안팎으로 '더블 그린프리미엄'을 누리는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삶의 질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산책, 등산 등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입지에 대한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건설사들은 애초에 강, 산, 공원 등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상품을 선보일 뿐더러 단지 내 기본적인 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을 설치하고 조경 비율도 함께 높이고 있다.
실제로 이런 단지들은 집값 상승률이 높아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고 있다. KB부동산알리지에 따르면 경기 용인시 수지구풍덕천동에 위치한 '래미안 수지 이스트파크'는 주변에 광교산, 수지체육공원이 자리한 더블 그린프리미엄 단지로 전용 84㎡의 평균 매매가는 11월 기준 5억1000만원을 기록했다. 이 아파트의 경우 2013년 8월 분양 당시, 전용 84㎡의 매매가는 4억3000만원대였으나, 현재는 약 8000만원 이상의 웃돈이 붙은 상황으로 풍덕천동 일대의 최고가 아파트를 자랑하고 있다.
더블 그린프리미엄을 뽐내는 아파트들은 청약에서도 선전중이다. 은평뉴타운꿈에그린은 지난달 10월 진행한 청약접수 결과 16.08대 1의 평균경쟁률을 기록, 전평형대가 1순위로 마감됐다. 이 단지는 이말산 조망과 서오릉자연공원이 가까운 친환경 단지로 계약을 실시한지 4일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주)동일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A10블록에서 공급한 고양 삼송동일스위트 2차는 단지 바로 앞 한우물숲길공원과남서측으로 골프장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로 지난 10월 이뤄진 1~2순위 청약 접수결과 759가구 모집에 1537건의 청약접수가 몰려 평균 2대 1로 전 주택형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다.
두 개 이상의 그린 프리미엄의 갖춘 단지들이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가운데 경북 안동시 용상동 1517-123번지 일원에 강변조망권과수변공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e편한세상 안동 강변이 성황리에 분양중이여서 화제다.
e편한세상 안동 강변은 지난 3일 이뤄진 청약접수 결과, 총 308가구(특별공급 제외)모집에 4330명이 접수해 평균 14.1대 1을 기록, 모든 주택형이 청약 1순위에서 마감되는 등 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 e편한세상 안동 강변, 쾌적한 주거환경 인기
e편한세상 안동 강변은 쾌적한 주거환경의 더블 그린프리미엄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주변으로는 낙동강과 연결되는 반변천이 흐르고 있어 강조망(일부제외)이 가능하고 강을 따라 조깅 및 산책도 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수변공원이 위치해 풋살장, 농구장, 야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휴그린골프클럽과파크골프장도 가까이 있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교육시설 및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e편한세상 안동 강변은 도보가능권역에 용상초, 길주중이 위치해 통학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지역 명문인 안동고등학교와 사설 학원가도 인접해 있는 등 교육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CGV, 용상시장 등 용상동 중심상권이 형성돼 있으며, 시내 상권도 인접해 대형마트(홈플러스)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2016년 개통 예정인 우편집중국~선어대간 도로를 이용시 시내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 e편한세상 안동 강변, 차별화된 특화설계
안동시 동부권역 중심에 속하는 용상동은 안동시의 대표적인 주거밀집 지역이나 권역 내 신규공급 주택의 부족한 곳이다. 이런 상황에서 용상동 일대에 1군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안동 강변이 첫 선을 보이면서 지역 수요는 물론 외부 투자수요까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화된 상품설계도 눈길이다.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을 극대화 했고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의 구성을 선보인다. 또한 e편한세상만의 혁신 단열설계를 적용해 겨울에도 결로발생을 최소화했다. 에너지관리시스템(EMS)도 선보여 경제적인 생활 편의시스템을 제공 할 계획이다. 넓은 주차공간도 선보인다. 기존 아파트에 적용되던 2.3M(법정기준)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공간인 2.4M의 광폭 주차공간을 설치할 예정이다.
계약기간은 15일~17일까지 총 3일간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안동시 용상동 530-2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