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청주공항 MRO 사업 포기…"사업성 없다"
아시아나, 청주공항 MRO 사업 포기…"사업성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에 양해각서 효력 실효 입장 전달

[서울파이낸스 정수지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청주 항공정비(MRO)단지 조성사업을 포기했다. 충북도와 충북 경제자유구역청(경자구역청), 청주시와 함께 MRO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던 작년 1월 이후 1년7개월만이다.

29일 아시아나항공은 "청주공항 MRO 사업성을 다수의 해외 정비 MRO 전문업체와 함께 면밀히 검토한 결과 사업성이 없다고 판단했다"며 "충북 청주공항 MRO 사업을 더 이상 추진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26일 충북경제자유구역청에 공식적으로 사업추진 철회와 기존 양해각서의 효력 실효에 대한 입장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충북도와 충북 경제자유구역청, 청주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월20일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청주 MRO사업을 추진해 왔다.

아시아나항공는 협약 체결 이후 국토교통부에 제출할 사업계획서 작성에 나서는 등 의욕을 보였다. 그러나 작년 7월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지시로 MRO 사업계획서를 재검토한 뒤 1년이 넘도록 이렇다할 움직임이나 입장을 보이지 않아 사업 포기 가능성이 제기됐었다.

아시아나항공이 MRO 사업에서 손을 떼면서 충북 경제자유구역청이 MRO 단지 조성을 목표로 터를 닦고 있는 청주 에어로폴리스는 애물단지로 전락할 가능성이 커졌다.

에어로폴리스는 1지구(15만3086㎡)와 2지구(32만627㎡)로 나뉘어 개발되고 있다. MRO 사업 추진 이후 지금까지 투입된 사업비는 320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