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16 DFA 어워드' 동상 수상
코웨이, '2016 DFA 어워드' 동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웨이는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이 '2016 디자인 포 아시아(DFA)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서울파이낸스 박수진기자] 코웨이는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이 '2016 디자인 포 아시아(DFA)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DFA 어워드는 전 세계 디자이너와 기업들이 아시아 디자인에 대한 최신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행사로 홍콩디자인센터가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 동상을 수상한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 탑재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과 정보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차별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고객들이 쉽게 정보를 습득하고, 효과적인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염일수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코웨이는 제품뿐만 아니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디자인할 때에도 고객 편의성과 새로운 가치 제공을 최우선 요소로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 디자인 트렌드를 리드하고, 고객 중심 디자인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Air & Water 애플리케이션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6 앱 어워드' 생활편의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