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미기자]<nicezoom@seoulfn.com> 23일 한국증권선물거래소(KRX)는 외국지수를 대상으로 한 해외 ETF의 연내 상장을 위해 유럽 자산운용회사인 LYXOR사와 의향각서(MOI)를 체결했다.
지난 23일 SG증권 홍콩본사에서 KRX 유가증권시장본부의 옥치장 본부장과 LYXOR측의 로랑세이에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MOI 체결식이 행해졌다.
이번 MOI의 주요내용은 KRX가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외 ETF 국내 상장과 관련한 상호협력 결의와 상장실무협의체 구성, 원활한 업무협조를 통해 ETF 상장 조기 달성이다.
최근 LYXOR사는 KRX에 오는 7월 LYXOR사 운용 ETF 중 8종목의 상장을 희망하는 등 목표를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ETF 8종목은 MSCI 아시아퍼시픽지수, 중국항셍지수, MSCI 인도지수, MSCI월드지수, MSCI 유럽지수, 다우존스유럽지수, MSCI 미국지수, 일본 TOPIX지수이다.
KRX측은 해외 우량상품의 성공적 상장을 통해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시장활성화 및 ‘동북아 최고의 자본시장’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증권선물거래소 관계자는 “해외 ETF는 일반 해외펀드에 비해 실시간 매매, 신속한 결제 등 거래편의성이 우월하므로 해외투자 활성화가 예상된다”며 “최근 해외투자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감안할 때 해외 ETF는 투자자 관심 집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주미기자 <빠르고 깊이있는 금융경제뉴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