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無중금속 페인트' 등 고기능성 제품 2종 출시
KCC, '無중금속 페인트' 등 고기능성 제품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CC가 새롭게 선보인 '중금속FREE' 페인트 '센스멜골드'와 우수한 내오염성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듀라센스(유광)'. (사진=KCC)

[서울파이낸스 황준익기자] KCC는 중금속 없는 '센스멜골드'와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 '숲으로듀라센스(유광)' 등 고기능성 페인트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CC 센스멜골드는 모든 컬러에 중금속 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중금속 FREE' 제품이다. 이와 관련 KCC는 지난해 1월 환경부와 건축용 페인트에 대해 중금속 등 주요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센스멜골드가 첫 적용 제품이다.

센스멜골드는 특히 통학용 버스, 놀이터 등에 많이 사용되는 황색 및 오렌지색상 계열 페인트의 원료 중 하나인 '6 가 크롬'이라는 물질을 전혀 포함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숲으로듀라센스(유광)는 우수한 내오염성을 보유한 친환경 수성페인트다. 이물질이 붙어도 빗물에 잘 씻겨내려 가도록 기능을 향상시켜 일반 건축용 제품들과 차별화시켰다. 또 곰팡이와 이끼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성능을 갖고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센스멜골드'와 '숲으로듀라센스(유광)' 페인트의 출시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고기능성 제품개발에 큰 의미가 있다"며 "꾸준한 고객 및 시장분석을 통한 제품개발로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