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국내 유일' 5년 연속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
신한금융, '국내 유일' 5년 연속 다보스포럼 글로벌 100대 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신한금융그룹이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 in the World)'에 5년 연속 선정됐다. 국내 기업 중 유일의 성과다.

신한금융은 18일 올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40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금융사 중에서는 덴마크의 Danske Bank, 호주의 Commonwealth Bank, 네덜란드 ING Group 등 세계적인 금융그룹에 이은 9위에 오른 것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2013년 처음 선정된 이래 꾸준히 100대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Global 100'은 캐나다의 투자 리서치 및 미디어 그룹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수다.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을 통해 발표된다.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는 지난 2005년부터 전 세계 3500여 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100대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 항목은 직원 신규채용 규모, 고용 안정성, 각종 효율성 등 12개 성과지표다.

신한은 2015년 국내 금융지주사 최초로 이사회 내 소위원회인 사회책임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그룹 차원의 사회책임경영 전략을 수립해 체계적인 경영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및 MSCI ESG 지수, FTSE4Good 지수 등 각종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기반으로 고객과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