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경옥고, 피로물질 해소에 효과적"
광동제약 "경옥고, 피로물질 해소에 효과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정혜광, 나민균 교수 및 연구팀 (사진=광동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기자] 광동제약이 충남대학교 약학대학 정혜광, 나민균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경옥고의 항피로 효능' 연구에서 경옥고가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는 한국생약학회지 47권 제3호에 게재됐다.

연구팀은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경옥고를 경구투여한 후 혈액 및 조직의 채취와 운동수행능력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실험대상에게서 피로 누적 시 증가하는 혈중 젖산의 농도가 감소하고, 피로 개선 관련 지표인 혈중 포도당과 골격근의 다당류 농도는 증가해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탈진을 유도한 트레드밀과 수영 운동시 지속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혜광 충남대학교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경옥고가 피로 물질을 경감하고 운동수행능력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경옥고가 피로 개선 및 예방을 위한 천연물 소재로도 활용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이 1963년 창업 품목으로 출시한 광동경옥고는 반세기 넘게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끈 제품이다. 지난해 4월 스틱형 파우치 포장으로 리뉴얼 출시됐으며 회사는 약 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옥고는 대표적인 원기회복용 보약으로 한의학의 명약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허약체질, 갱년기 장애, 육체피로, 병중병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