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證, 경영전략 회의…"흑자기업 재탄생"
한화투자證, 경영전략 회의…"흑자기업 재탄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승주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가 주요 경영전략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한화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일 여승주 대표이사와 임원 및 부서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이 자리에서 '흑자기업으로 재탄생'을 올해의 경영목표로 정했다. 회사는 이를 위해 저수익 구조 돌파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과 성과지향·영업중심의 젊은 기업문화 구축, 인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발굴 등을 3대 핵심 전략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IB(투자은행) 본부는 중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IB 플랫폼을 구축하고, 트레이딩(Trading) 본부는 ELS 안정화, 운용자산 다변화 등으로 수익 정상화 추구할 계획이다.

또, WM(자산관리) 본부는 흑자구조 정착 및 자산 순증을 통한 미래성장 동력 마련을, 홀세일즈(Wholesale) 본부는 리서치센터 복원 통한 주식영업 정상화와 해외·AI 수익을 증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여승주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올해는 새로운 모습을 통해 주주, 고객, 시장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를 재구축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며 "필사즉생의 각오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