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설 연휴 마무리"…분양시장 '기지개'
[분양] "설 연휴 마무리"…분양시장 '기지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설 연휴가 마무리됨에 따라 2월 분양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린다.

3일 닥터아파트,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둘째주(6~12일)에는 전국 5곳, 1188가구가 분양된다. 이들 단지가 어떤 성적을 보이느냐에 따라 건설사들의 향후 분양 전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청약 단지]

이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5곳이다.

8일에 4곳에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남해종합건설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190-1에 짓는 평내호평역 오네뜨 센트럴을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21층, 7개동, 전용면적 59~74㎡, 총 616가구 규모다.

서울과 춘천을 잇는 경춘선 평내호평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수석-호평간 도시고속도로 동호평 IC를 이용해 잠실까지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호만천이 지나고 금배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환 환경을 갖추고 있다. 구룡초, 호평중, 호평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이마트와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9일에는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주)노벨아이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용지 3-2-1,2블록에 짓는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오피스텔)를 분양한다. 전용 23~48㎡ 412실.

단지 인근에 서울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우남역(2019년 개통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며, 위례 내부 환승트램라인(2021년 개통예정)도 이용가능하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주에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4곳이다. 10일에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 △서청주파크자이 △대구 스타힐스테이(뉴스테이)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아이유쉘(공공임대) 등 4곳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