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분양시장, 봄맞이 준비 한창
[분양] 분양시장, 봄맞이 준비 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건설사들이 겨울 비수기로 아직 분양일정을 확정하지는 못했지만 이달말에 견본주택 개관을 준비하고 있는 단지들이 많아 조만간 봄 분양시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셋째주(2월13일~18일)에는 전국 7곳, 5081가구가 분양된다.

[청약 단지]

이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7곳이다.

15일에 5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호반건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2블록에 짓는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49층, 10개동, 전용면적 75~84㎡, 총 1530가구 규모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인천대교 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학교 용지 및 유치원 용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지구 내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이 위치한 국제캠퍼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등이 주변에 위치한다.

우방은 부산 강서구 화전동 화전지구 B1블록에 짓는 공공임대아파트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아이유쉘을 공급한다. 전용 59㎡ 1515가구. 5년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공공임대주택으로, 서부산 개발의 중심인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내에 위치한다. 명지IC, 국도2호선으로 부산, 창원, 김해 등 인근 도시로 이동이 용이하다. 녹명초, 녹산중이 도보로 통학가능하며 이마트, 관공서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16일에 1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GS건설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422에 짓는 서청주파크자이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동, 전용면적 59~110㎡, 총 1495가구 규모다.

강서초, 복대중, 흥덕고, 충북대, 청주대 등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롯데아울렛, 청주현대병원, CGV, 현대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전 가구가 판상형 구조이며 3면 발코니 설계를 비롯해 자이 브랜드의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주에 문을 여는 견본주택은 5곳으로 모두 17일 개관한다. △오산시티자이2차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오피스텔) △익산 코아루 디펠리체 △순천 조례동 영무예다음 △제주 하귀 코아루 오션뷰 등 5곳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