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서울중앙우체국, 금융복합점포 오픈
미래에셋대우·서울중앙우체국, 금융복합점포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최현만 수석부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과 우정사업본부 정진용 예금사업단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등이 13일 미래에셋대우-서울중앙우체국 금융복합점포 개점 기념식에서 기념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 = 미래에셋대우)

[서울파이낸스 차민영기자] 미래에셋대우와 우정사업본부는 13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미래에셋대우·서울중앙우체국 금융복합점포' 오픈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과 함께 금융기관으로서 전문성 제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난해 11월 시장공모를 통해 우체국 복합점포 우선협상대상자로 미래에셋대우를 선정했다.

이번 금융복합점포는 서울중앙우체국 안에 미래에셋대우가 입점하는 BIB(점포 내 점포, Branch in Branch) 형태로 미래에셋대우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주식, 채권, 펀드, 예금, 보험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인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최대 지점망을 보유한 우체국과 복합점포를 운영할 수 있게 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양사 고객님들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에 맞는 글로벌 자산배분을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원스탑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복합점포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용 우체국 예금사업단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에셋대우와의 금융복합점포 운영으로 우체국 고객들이 한 차원 높은 종합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체국금융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고객들의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사는 협의를 통해 분당 등 수도권에 3개 금융복합점포를 추가로 신설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