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유학·이주·재외동포 특화 '글로벌 외환센터' 개설
신한銀, 유학·이주·재외동포 특화 '글로벌 외환센터'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푀병화 신한은행 부행장(왼쪽 다섯번째)이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글로벌 외환센터 개소식에서 은행 관계자가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은선기자] 신한은행이 유학이나 이주 고객, 재외동포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외환센터를 개설했다.

신한은행은 14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파이낸스센터 지점 내에 재외동포센터와 파이낸스 유학이주센터를 통합한 글로벌 외환센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늘어나고 있는 개인의 외환 거래와 재외동포, 해외체재자 등 해외거주자의 다양한 금융거래에 대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외환센터에서는 유학·이주 고객의 단계별 맞춤 외환서비스, 해외거주자 등 비거주자 대상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 해외부동산 취득 및 처분 관련 외환서비스, 국내 재산 반출 및 해외 재산 반입 지원, 해외주재원 등 장기 해외체재자 대상 금융서비스, 신한은행의 해외네트워크 연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 신한은행은 세계 20개국 15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유학·이주 고객의 현지 정착 컨설팅 및 해외거주 고객의 비대면 원격거래 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최대 10개의 외국통화 충전이 가능한 글로벌멀티카드와 원화 및 외화계좌를 동시에 사용하는 체인지업 체크카드를 활용해 새로운 방식의 외환서비스도 확대키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외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120개의 유학이주센터를 통해 그동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해외 유학·이주, 해외거주자 고객의 금융업무에 대한 전문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