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銀, 인터넷진흥원과 농업핀테크 해커톤 개최
NH농협銀, 인터넷진흥원과 농업핀테크 해커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초원기자] NH농협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농업핀테크를 발굴하고 핀테크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NH-KISA 농업핀테크 해커톤'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농업핀테크란 혁신적인 핀테크기술을 응용해 농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기술과 서비스다.

이번 농업핀테크 해커톤은 단체부문과 개인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단체부문은 IT업체와 일반기업, 단체 등이 농업에 핀테크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참여할 수 있다. 개인부문은 대학생, IT기업 종사자 등 핀테크에 관심있는 개인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내달 16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내달 25일부터 1박2일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

입상자에게는 농협은행장상, KISA원장상 및 총 1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서비스상용화와 사업화지원을 위해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NH핀테크 혁신센터, KISA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의 멘토링이 제공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을 계기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에 대해 농협의 인프라를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사진=NH농협은행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