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WC 기간 바르셀로나 현지서 '티움 모바일' 운영
SKT, MWC 기간 바르셀로나 현지서 '티움 모바일'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8월 국토 최남단 가파초등학교 상공에서 촬영한 '티움 모바일'의 모습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SK텔레콤 이동형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T.um Mobile)'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한국의 ICT를 알린다.

SK텔레콤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7' 기간 동안 바르셀로나 몬주익 공원 유니버스 플라자에 '티움 모바일'을 구축∙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2014년부터 어린이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만든 세계 최초의 이동형 ICT 체험관으로 전국 25곳을 누비며 약 16만명의 어린이들을 만나왔다.

바르셀로나에서 개관하는 티움 모바일은 한국에 있던 체험 전시관 자체를 스페인으로 옮긴 것이다. SK텔레콤은 한국에서 2.5톤에 달하는 전시관 구조물과 각종 ICT 장비를 항공 수송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어린이들의 특성 및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ICT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티움 모바일을 방문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IT활용 인문교실'과 '알버트 코딩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IT활용 인문교실은 △증강현실(AR) 동화교실 △가상현실(VR) 과학교실 △홀로그램 역사교실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의 코딩교육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한 '알버트 코딩교실'은 △앱(App.)을 이용한 코딩왕 알버트 △수학 능력을 키우는 덧셈왕 알버트 △스포츠를 접목한 축구왕 알버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글로벌 뉴(NEW) ICT 꿈나무들의 성장을 돕고, 국가 이미지를 강화하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윤용철 SK텔레콤 PR실장은 "바르셀로나 몬주익 공원 한복판에서 한국 ICT 체험관을 열게 돼 소회가 남다르다"며 "한국과 세계의 ICT 꿈나무들이 더 큰 꿈을 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