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서울·수도권 NB-IoT 서비스 준비 마쳐"
LG유플러스 "서울·수도권 NB-IoT 서비스 준비 마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가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상용화를 앞두고 지난 21일 용산 사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협력사 관계자들에게 사업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상용화 앞두고 사업설명회 개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LG유플러스는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상용화를 앞두고 지난 21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사물인터넷(IoT)부문장 안성준 전무, 산업공공IoT담당 권준혁 상무 등 NB-IoT 관련 LG유플러스 주요 임원을 비롯해 파트너사에 칩셋과 모듈 10만개를 무료 제공키로 한 화웨이의 솔루션세일즈 한국총괄 예팡청(Yefangcheng) 부사장 등이 참석해 △망 연동 기술지원 계획 △사업방향 및 서비스 모델 △해외 상용 사업자 사례 중심으로 발표가 이어졌다.

설명회 자리에서 안성준 LG유플러스 IoT부문장(전무)은 "현재 서울·수도권 지역 기지국은 정부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면 NB-IoT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준비를 마친 상태"라며 "향후 전국에 빈틈없는 IoT 커버리지를 확보해 새로운 생태계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예팡청 화웨이 부사장은 "한국은 이미 NB-IoT의 기반이 되는 LTE를 6년 이상 서비스 해왔고 커버리지가 매우 뛰어나 장비, 통신 등 생태계 조성과 관련 기술 개발에 최적화된 환경"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NB-IoT 조기 확산을 위해 LG유플러스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사업 공모전, 해커톤 등의 행사를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장비 파트너사인 화웨이는 국내 전용망 상용화가 예상되는 4월부터 NB-IoT 칩셋과 모듈을 협력사들에 순차적으로 공급하고 LG유플러스 오픈랩과 공모전을 통해 배출된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