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국내 최대 규모 위스키 시음 행사
오는 25일 국내 최대 규모 위스키 시음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위스키 라이브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국내 최대의 위스키 시음행사인 '2017 위스키 익스피리언스'가 오는 25일 글래드 라이브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다고 위스키라이브 사무국이 21일 밝혔다.

이번 위스키 익스피리언스 행사는 국내에 새로운 위스키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최근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일본 위스키 및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 라이 위스키 등 150여 종의 다양한 위스키를 시음할 수 있는 행사로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만19세 이상의 소비자들만 참석 가능하다.

위스키 익스피리언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일반티켓(5만원) 프리미엄 티켓(12만원) 구매 후 참석할 수 있다. 일반티켓은 기본 100 여종의 다양한 위스키 시음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티켓 소지자는 100여 종 이외에 20여 종의 프리미엄 위스키를 추가 시음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이번 행사의 주최인 위스키라이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국내 싱글몰트 위스키의 문화를 이끌고 있는 맥캘란을 비롯 하일랜드 파크, 글렌모렌지 등 100여 종 이상의 싱글몰트 위스키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일으킬 정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일본 위스키 야마자키, 히비키 등 10여 종의 일본 위스키를 비롯하여 미국을 대표하는 버번, 라이 등 아메리칸 위스키 등 총 150여 가지의 다양한 위스키를 시음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대중적인 12년 숙성 싱글몰트 위스키부터 30년 이상 숙성된 고숙성 싱글몰트 위스키까지 다양하게 시음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청담동 앨리스, 르챔버, 미스터 사이몬, 한남동 커피바케이, 마이너스, 와이낫, 소코 등 유명 싱글몰트 위스키 전문바의 바텐더들이 대거 참여해 위스키 시음과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호텔을 표방하며 오픈한 글래드 라이브 강남호텔 1, 2, 3 전층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스키 라이브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용석 위스키 라이브 대표는 "이제 싱글몰트 위스키는 국내 위스키 문화와 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좀더 많은 소비자들이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위스키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