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산단피에프브이, '의왕테크노파크' 부지 분양
의왕산단피에프브이, '의왕테크노파크' 부지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왕테크노파크 위치도.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의왕산단피에프브이(주)은 경기도 의왕시 이동 263-2번지 일원에 산업단지 '의왕테크노파크'를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왕테크노파크는 대지면적 15만8708㎡ 규모로 산업시설용지 50.1%, 복합용지 4.6%, 지원시설용지 5.2%, 공공시설용지 40.1%로 구성된다. 2018년 완공 예정이다.

단지 내 소하천을 활용한 친수환경을 조성하고 공원녹지를 통해 여가공간을 확보했다. 또 31개의 하천을 비롯해 백운호수, 왕송호수, 청계산, 모락산, 백운산 등을 끼고 있어 녹색산업단지의 입지를 갖췄다.

인근 의왕ICD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및 부곡화물터미널을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연간 화물 수송량 850만톤을 처리하는 남부화물기지선 화물역 오봉역과 인접해 있다.

의왕테크노파크는 국철 1호선 의왕역에서 800m거리에 위치하고, 인덕원~수원간 복선전철이 2021년 개통 예정이다. 과천~봉담간 고속도로(신부곡IC) 이용 시 서울 강남 서초역까지 25분대에 도착 가능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부곡IC),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다.

입주기업은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의왕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으로 금융기관 상환이자에 대한 차액을 보전 받을 수 있다.

분양가는 인근 의왕시, 군포시, 안산시, 시흥시 산업단지 평균 시세가 665만원인 것에 비해 저렴하게 책정됐다. 향후 협력은행 제도 운영을 통해 중도금 대출도 진행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