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대선정국'에 숨고르는 분양시장
[분양] '대선정국'에 숨고르는 분양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봄 성수기를 맞아 잇단 분양물량을 쏟아내던 부동산시장이 대선 시기가 다가오면서 잠시 쉬어가고 있는 분위기다. 건설사들도 시장 상황을 보며 4월 분양예정 단지들을 상당수 5월 대선이후로 분양시기를 조정하고 있다.

7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4월 둘째주(4월10일~4월16일)에는 전국 13곳, 4952가구가 분양된다. 이 중 국민임대주택 및 행복주택 청약물량이 7곳 2395가구에 달하며 수도권에서는 경기 부천에 공급되는 '부천 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유일하다.

[청약 단지]

이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13곳이다.

10일에 2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강원도 춘천시 우두동 1086에 짓는 국민임대주택 춘천우두 LH천년나무 1단지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26~46㎡ 382가구.

12일에 2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효성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1-1구역을 재개발하는 부천 중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9층, 7개동, 전용 84~167㎡, 총 745가구 규모다. 주변으로 동성초, 황금초·중, 대구과학고 등 수성구의 명문학군 및 학원가가 위치해 있으며 롯데슈퍼센터, 수성현대시장, 수성홈플러스,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최상층에는 테라스를 갖춘 옥탑 다락방을, 1층에는 세대전용 지하 다용도실을 제공한다.

13일에 9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시티건설은 경남 진주시 가좌동 신진주역세권 E1블록에 짓는 신진주역세권 시티프라디움을 분양한다. 84㎡ 869가구. KTX신진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통영~대전고속도로 진주JC, 남해고속도로 진주IC가 인접해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남부내륙철도(2024년 개통예정)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2시간 이내 걸린다. 어린이공원, 문화공원 등이 단지와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라온건설은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957에 짓는 포항 남구 라온프라이빗 스카이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34층, 3개 동, 전용 59~84㎡, 총 371가구 규모다. 단지는 포항시청, 포항우체국, 포항KBS, 포항MBC, 포항성모병원, 홈플러스, CGV 등 각종 편의시설에 인접해 있다.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를 공원화하는 '도시숲 조성사업’ 부지가 가깝고, 지난해 12월 포항운하와 형산강을 끼고 달리는 자전거길 '상생로드'가 개통돼 주거쾌적성 및 여가활용성도 뛰어나다. 일부 가구에서 형산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내진 및 내풍설계가 도입된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주에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힐스테이트 암사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김해 등 4곳으로 14일 오픈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