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대선 앞두고 '숨고르기 장세' 지속
[분양] 대선 앞두고 '숨고르기 장세'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봄 분양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분양시장은 다소 한산할 전망이다. 조기 대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건설사들이 분양시기를 늦추고 있어서다. 국민적 관심이 대선에 집중되는 만큼 건설사 입장에서는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펴나가는데 제약이 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14일 닥터아파트·리얼투데이에 따르면 4월 셋째 주(4월17일~4월23일)에는 전국 7곳, 3821가구가 분양된다.

[청약 단지]

이번주 청약접수가 실시되는 단지는 7곳이다.

17일에 4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한화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광교신도시 일반상업지구 6-3블록에 짓는 주거용 오피스텔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을 분양한다. 총 759실(전용 84~175㎡)이 공급된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버스환승센터가 도보 7분거리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서울 강남권 이동이 편하다. 단지 앞에 광교호수공원이 있어 전세대 호수조망이 가능하다. 신풍초, 다산중 등 학교시설과 아비뉴프랑, 이마트 등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19일에 2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동구 암사동 514에 짓는 힐스테이트 암사를 분양한다. 총 460가구(전용 59~84㎡) 중 31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지하철 8호선 암사역과 광나루한강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이 가까워 차량 이용도 수월하다.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복합단지 등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고양관광문화단지 M4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7층, 3개 동, 총 299가구(전용 84~153㎡)로 구성된다. 북동측으로 일산 호수공원, 남측으로 한류천 수변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블루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빅마켓, 원마운트, 킨텍스 등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20일에 1곳에서 청약접수를 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파주운정지구 A21블록에 짓는 행복주택을 공급한다. 16~36㎡ 1700가구. 파주운정신도시 내에 위치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단지 인근의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발 산단, 신천 일반산단, LCD산단이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견본주택 오픈 단지]

이번주에 오픈 예정인 모델하우스는 12곳이다.

21일에 △대치3차 아이파크(오피스텔)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용인 안강 더 럭스나인(오피스텔) △충주 호암 힐데스하임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 에듀시티 △충주 두진하트리움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H3∙H4블록) △신진주역세권 꿈에그린 △광주 화정 엘리체 퍼스티지 △제주행정타운 파미르파크 등 11곳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22일에 울산 다인 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오피스텔) 1곳에서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