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그룹홈 아동 대상으로 문화체험 행사
흥국생명, 그룹홈 아동 대상으로 문화체험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흥국생명 임직원과 그룹홈 시설장님 (사진=흥국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흥국생명은 지난 22일 '아동공동생활가정(이하 그룹홈)'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을 흥국생명빌딩으로 초청해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그룹홈 아동 및 흥국생명 임직원 70여 명은 빌딩 안팎에 설치된 예술품을 활용한 미션을 함께 수행하고 이후 영화 관람, 식사 등을 함께 했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호시설이다.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동이 여러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해 긍정적인 삶의 모습을 접할 기회가 적고, 그로 인해 또래 아동에 비해 자존감이 낮은 점에 착안해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자존감을 키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2012년도부터 주거 안정, 문화체험, 정서함양 등에 이르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작년보다 횟수를 늘린 연 20회의 동작·조형·독서를 통한 예술 매체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월 1회 아동들과 임직원들이 만나 경제교육, 예술매체 치료, 문화체험 등의 활동을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룹홈 아동이 성인이 된 이후 자립 시에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경제관념에 대한 부분을 채워주고자 경제교육을 추가해 진행할 계획이다.

흥국생명 사회공헌 담당자는 "그룹홈 지원활동은 흥국생명 임직원들이 자신의 아이를 키우는 마음으로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연간 봉사활동"이라며 "그룹홈과 맺어온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올 해에도 그룹홈과 흥국생명 임직원들이 모두 '나'를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