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이용자, T월드 '포켓스톱'에 일 평균 70만명 방문
포켓몬 고 이용자, T월드 '포켓스톱'에 일 평균 70만명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이 '포켓몬 고'와 제휴를 맺은 뒤, 전국 T월드 매장 포켓스톱 방문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27일 나이앤틱의 분석에 따르면, 일 평균 70만명 이상의 포켓몬 고 이용자가 게임 내 T월드 포켓스톱을 클릭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이 '포켓몬 고'와 제휴를 맺은 뒤, 전국 T월드 매장 포켓스톱 방문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27일 나이앤틱의 분석에 따르면, 일평균 70만명 이상의 포켓몬 고 이용자가 게임 내 T월드 포켓스톱을 클릭해 게임을 즐기고 있다.

포켓스톱은 포켓몬 고 게임 안에서 포켓몬을 잡는 '몬스터볼' 등 필수 아이템을 얻는 게임 속 가상 공간이다.

포켓몬 고는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4월 2주차 '주간 순 이용자 수' 순위 기준으로, 출시 이후 줄곧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로 데이터 소진에 민감한 청소년 고객과 인적이 드문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오는 6월말까지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포켓몬 고 이용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전국 4000여 곳의 SK텔레콤 대리점을 게임 속 포켓스톱으로 바꿨다.

실제로 코리안클릭 4월 2주차 통계 기준으로, 20세 미만 포켓몬 고 이용자 비중은 약 20%로 제휴 전 약 17% 대비 3% 포인트 증가했다. 또한, 서울·경기 외 지역 이용자 비중은 약 46%로 제휴 전 약 41% 대비 5% 포인트 상승했다.

SK텔레콤이 10~20대 포켓몬 고 이용자 300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제휴 만족도는 80% 이상이었고, SK텔레콤에 대한 긍정적 호감도가 75%에 달했다.

SK텔레콤은 게임 속 T월드 포켓스톱에서 SK텔레콤 로고가 다수 노출되는 등 의미 있는 광고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하고, 5월부터 T월드 포켓스톱 이미지를 신규 슬로건 'Welcome to 5G Korea' 로고로 변경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5월 내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데이터쿠폰 포켓몬 에디션은 기존 데이터 쿠폰의 데이터 제공량에 포켓몬 고 아이템 제공 혜택을 추가한 기획 상품이다. 온라인 쿠폰과 실물 쿠폰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실물 쿠폰에는 포켓몬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다. 평소 데이터 소진에 민감하고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청소년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은 나이앤틱과 연간 제휴를 발표한 만큼, 게임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속 제공하고 증강현실(AR) 관련 기술 협력도 단계적으로 밟아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