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3.2%↑' 현대車 '쏘나타 뉴 라이즈 HEV' 출시
'연비 3.2%↑' 현대車 '쏘나타 뉴 라이즈 HEV'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차량모습. (사진=현대자동차)

배터리 성능 개선해 'EV주행거리' 향상 ...'배터리 평생보장 프로그램'도 적용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18일 쏘나타 뉴 라이즈의 새로운 디자인에 친환경 첨단기술을 더한 친환경 차인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

쏘나타(LF)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계승했다. 여기에 배터리 성능 강화, 실연비 개선, 배터리 평생 보장 서비스 실시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하면서도   가격인상은 최소화했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62kWh에서 1.76kWh로 8.6% 늘려 연료 소비 없이 전기로만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EV) 모드의 효율이 개선되는 등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 개선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연비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을 집약해 공동고시 기준 18.0km/ℓ의 우수한 연비를 구현했다. (구연비 기준 3.2% 향상 : 기존 18.2km/ℓ뉴 라이즈 18.8 km/ℓ, 16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이뿐만 아니라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은 쏘나타 뉴 라이즈 가솔린·디젤 모델의 주요 안전·편의사양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하이브리드카 100만원 보조금을 지원받으며 차량 등록 시에는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현대차는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터리 평생 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3년 62% 잔가보장,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차종교환/신차교환/안심할부) 등의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한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886만원(가격동결), 모던 3050만원, 프리미엄 3170만원(기존대비 40만원 인하), 프리미엄 스페셜 3358만원이다. (세제 혜택 후 기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