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강원도 홍천서 12년째 1사1촌 활동
아시아나항공, 강원도 홍천서 12년째 1사1촌 활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120여 명은 27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산초울 마을에서 1사1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및 가족들이 모내기를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7일 강원도 홍천군 화촌면 산초울 마을에서 1사1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1사1촌은 결연 마을인 산초울 마을을 방문해 △일손 돕기 △농산물 직거래 △농촌 체험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하는 아시아나항공 도농(都農)상생 사회공헌활동이다. 2006년 산초울 마을과 첫 인연을 맺은 후 올해로 12년째 1사1촌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을 비롯해 임직원 가족 120여 명이 참여해 △모내기 △고구마심기 △하천생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지난 4월 아시아나항공과 사회공헌 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서도 참여해 마을 주민 대상 구강 검진을 실시했다.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올해로 결연 12년째를 맞은 1사1촌은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해 온 각별한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은 지속적인 결연 관계를 통해 산초울 마을 발전과 함께 도농상생의 의미를 더 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마을에서 재배한 쌀 8만7300kg(5000포)을 구매해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강서구 내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등 산초울 마을 수익 창출 및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마을 학생 학업지원을 위한 장학금 및 안마기, 난방기 등의 주민 필요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아시아나항공은2014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산업훈장을 수상하고 '농촌사회공헌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농촌과 기업 상생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