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학생 누구나…내달 20일까지 행사 홈페이지 참가 신청

▲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다. (사진=동아ST)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동아에스티가 29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제12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함으로써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전국의 중학생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60명(남녀 각각 3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다음 달 28일 행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24일부터 28일까지 총 4박 5일간 백두대간과 낙동강이 만나는 자연생태 고장인 경상북도 상주에서 환경 교육, 하천과 숲 생태 체험, 농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4박 5일간의 일정을 모두 수료한 참가자는 행사를 주관한 환경단체 '생태지평'에서 10시간의 자원 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