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현대산업개발과 두산건설은 오는 6월 서울 양천구 신정뉴타운 1-1구역에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35개동 전용면적 52~101㎡ 총 3045가구로 이 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2~84㎡ 113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다.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는 중소형 면적이면서도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평면 설계를 도입했다. 전용면적 59㎡의 소형 면적에도 주방에 아일랜드형 식탁이 제공되며, 전체적으로 현관과 주방의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전용면적 78㎡ 이상 면적에는 드레스룸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특히 84㎡ 일부 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만들어진다. 또한 타입에 따라 가변형 설계를 적용해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변형이 쉽도록 했다.
단지는 남향 중심 설계로 채광성을 높였고 100% 지하주차설계로 단지 내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지 내를 가로지르며 계남근린공원과 단지 내 조경을 연결시키는 공원가로가 조성돼 단지 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는 동쪽에 위치한 목동권역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데다 남부순환로,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등 도로교통망을 통해 서울 도심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여의도에서 신월IC까지 7.53㎞구간을 지하화하는 제물포터널이 2020년 개통예정에 있으며 신월동과 당산역을 연결하는 목동선(예정) 경전철을 포함한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이 승인 고시되는 등 풍부한 교통호재도 갖췄다.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남측에 위치한 계남근린공원을 비롯해, 넘은들공원, 힐링생태공원, 등 여러 공원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신정네거리역 인근 상권과 제일시장, 목동로데오거리, 이마트, 홈플러드 등 목동에 조성된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양천구 목1동 919-8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