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美애틀랜타 부동산 공모펀드 예약 모집 완료
미래에셋, 美애틀랜타 부동산 공모펀드 예약 모집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미국 애틀랜타 부동산에 투자하는 공모펀드 '미래에셋맵스미국부동산공모펀드11호' 예약 모집이 완료됐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맵스미국부동산공모펀드11호'는 미국 애틀랜타 소재 프라임 오피스 빌딩에 투자하는 1470억원 규모 상품이다. 지난 19일부터 미래에셋대우 영업점에서 단독 판매했다.

이 부동산 펀드가 투자하는 투자 빌딩의 대부분은 100여년 역사의 손해보험사 스테이트팜이 책임 임차하고 있다. 스테이트팜은 2015년 포춘 500(Fortune500) 기업 중 35위, 글로벌 500 기업 중 127위에 오른 기업이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S&P(Standard & Poors)는 스테이트팜에 더블에이(AA) 신용 등급을 부여했다.

해당 상품의 만기는 설정일로부터 7년6개월, 중도환매가 불가한 폐쇄형 구조로 투자자에게 환금성과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거래소에 설정 이후 90일 이내 상장될 예정이다. 환헤지는 실시하지 않으며 부동산 매각 시 매각손익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분배금은 내년 3월 말부터 반기마다 지급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다양한 국내외 우량자산을 대상으로 한 이 같은 부동산 상품이 연금과 같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하나의 장기적인 투자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