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찜(JJiM) 프로모션 서버문제 없이 성료
제주항공, 찜(JJiM) 프로모션 서버문제 없이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문제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한 부킹엔진 고도화 작업

▲ 사진=제주항공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제주항공은 지난 7월 5~14일까지 열흘간 진행된 찜(JJiM) 프로모션이 이전과 달리 서버 중단 등의 문제 없이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과거 찜 프로모션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워낙 인기가 높아 동시접속자가 수용능력을 초과해 많은 사람이 불편을 겪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제주항공은 찜 프로모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연초부터 서비스 안정성, 고객 요구 수용 능력, 가격 경쟁력 등을 고려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부킹엔진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었다.

이를 통해 무려 20만명이 동시에 접속해도 트래픽을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했다.

실제로 찜 프로모션 오픈 직후였던 7월 5일 오후 5시 3분에는 20만명에 육박하는 접속자가 몰렸고, 순간적으로 대기인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긴박한 상황이었으나 특별한 문제 없이 트래픽을 순조롭게 처리했다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일 년에 딱 2번 실시하는 찜 프로모션은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전판매를 통해 노선별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고 노선 운영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차원"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항공권 구매가 더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IT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