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비엔티안·하노이 노선 첫 운항
에어부산, 비엔티안·하노이 노선 첫 운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국제공항에서 에어부산의 대구~하노이 노선 부정기편 첫 운항에 앞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에어부산이 이달 말부터 부산발 라오스 비엔티안 노선과 대구발 베트남 하노이 노선의 부정기편을 운항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라오스 비엔티안과 베트남 하노이 노선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부정기편은 부산~비엔티안 노선은 김해공항에서 월·금요일 오후 10시 5분, 대구~하노이 노선은 대구공항에서 목·일요일 오후 10시 20분 각각 출발한다. 부산~비엔티안 노선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9일까지, 대구~하노이 노선은 7월 27일부터 8월 28일까지 각 왕복 9편씩 운항한다.

비엔티안은 라오스의 수도이자 정치, 경제 중심지로 식민 시절의 프랑스 문화 유적과 불교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비엔티안 근교의 방비엥은 다양한 액티비티로 최근 청춘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유서 깊은 사찰과 유적, 화려한 자연경관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찾는 유명 관광지로, 특히 하노이 인근의 할롱 베이는 기암절벽 등 절경으로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재돼 있다.

한편, 에어부산은 7~8월 휴가 시즌을 맞아 국내선 부산~제주 노선과 국제선 부산~다낭, 부산~삿포로, 대구~삿포로 노선을 일부 증편해 지역민의 편리한 여행을 도울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