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유럽 내 스포츠마케팅 강화...'브랜드 인지도' 각인
넥센타이어, 유럽 내 스포츠마케팅 강화...'브랜드 인지도' 각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넥센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넥센타이어가 유럽 지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3월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 2015년부터 이어온 파트너십을 연장하며, 영국 프리미어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 계약을 했다.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2017-2018 시즌부터 세 시즌 동안 '맨시티' 유니폼의 소매 부분을 통해 노출된다. 넥센타이어는 '맨시티'와의 파트너십을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플랫폼으로 활용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컨퍼런스 프로그램인 퍼플서밋(Purple Summit)과 고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넥센타이어는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소속 구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공식 후원을 연장했다. 이번 시즌에도 홈경기 A보드 광고 및 현장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위해서다.

더불어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 A 'SSC 나폴리'구단과도 A보드 광고 계약을 연장함으로써 유럽 곳곳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넥센타이어 신공장이 가동 될 체코에서는 아이스하키팀인 '믈라다볼레슬라프'(BK MladaBoleslav)에 대한 스폰서십을 지속한다 . 오는 9월부터 넥센타이어 브랜드가 선수들의 유니폼, 헬멧, 빙상 표면 등 홈 구장 곳곳에서 노출된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스포츠는 본질적으로 국가를 초월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라며, "유럽을 비롯한 활발한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전개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