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국내 첫 초프리미엄 빌트인 쇼룸 오픈
LG,국내 첫 초프리미엄 빌트인 쇼룸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가 국내 첫 초프리미엄 빌트인 전시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개장했다.사진은 시그니처키친스위트쇼룸 2층 (사진=윤은식 기자)

450억달러 규모 세계 시장 정조준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가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초프리미엄 빌트인(built-in) 전시관을 선보이며 빌트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7일 서울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쇼룸을 개장하고 공식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장행사에는 송대현 LG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 세계적인 건축가 톰 메인(Thom Mayne), 배우 김성령 씨 등이 참석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총 1918㎡ 규모로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다양한 명품 주방 공간 패키지, 고객이 실제로 최고급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됐다.

LG전자는 연간 1만 명 이상의 빌트인 고객들이 쇼룸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쇼룸 안에 초프리미엄 가전제품인 'LG 시그니처'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일반 가전과 빌트인 각각의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함께 선보여 마케팅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최대 빌트인 시장인 미국에도 내년 상반기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쇼룸을 통해 가전과 가구를 아우르는 주방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빌트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송대현 LG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올해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기반을 굳건히 다지는 원년"이라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 이어 LG만의 프리미엄 주방 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지속 확대해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