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116명 저신장 아동에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 기증
LG, 116명 저신장 아동에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현회 (주)LG 사장(왼쪽)이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에서 저신장아동에게 증서를 수여하고 있다.(사진=LG)

하현회 사장 "키뿐 아니라 꿈도 키워" 격려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복지재단은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기증식을 열고 116명의 저신장 아동에게 10억원 상당의 '유트로핀'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46명은 추가 치료로 키가 더 자랄 가능성이 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지원받는다.

유트로핀을 지원받은 아동은 연평균 8cm, 최대 20cm까지 성장했다. 저신장 아동이 통상 1년에 4cm 미만으로 자라는 것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성장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유트로핀을 지원받고 키와 함께 꿈도 키워가고 있는 청소년들의 사례도 소개했다.

실제로 프로 축구 선수가 꿈이었지만 작은 키로 고민이 많았던 A군(11세)은 2년간 유트로핀을 지원받아 키가 136cm에서 156cm로 20cm 성장했다. 이후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훈련한 끝에 유명 프로 유소년축구단과 입단 계약을 하며 꿈을 향해 한걸음씩 나가고 있다.

또, 체조 선수를 꿈꾸었던 B군(17세) 역시 2년간 유트로핀 지원으로 키가 137cm에서 153cm로 2년간 16cm 성장했다. 현재 전국 중·고 체조대회에 대표로 출전할 만큼 실력을 키워가고 있다.

하현회 ㈜LG 사장은 "성장호르몬제 유트로핀 지원은 LG가 23년간 지속해 온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라며 "LG가 드리고자 하는 것은 단순히 키가 크는 데 도움을 주는 약품이 아니라, 여러분 마음 속에 잠재된 꿈과 그것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함께 커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