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실시
롯데케미칼,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케미칼 임직원 자녀들이 롯데월드타워 홍보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잠실 월드타워 스카이 전망대·아쿠아리움 관람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롯데케미칼은 18일 서울 잠실 월드타워 본사 사옥에서 임직원 자녀 39명을 초청해 패밀리데이를 실시했다.

이들은 롯데월드타워의 서울 스카이 전망대를 관람하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을 방문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일반회계팀 이은애 수석의 자녀인 이인성 군은 "엄마 회사가 이렇게 높은 빌딩에 있는 줄 몰랐다"며 "오늘은 방학을 맞아 최고로 기분 좋은 날 중의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롯데케미칼은 일가양득 문화 조성과 가족 친화 경영을 위해 가족 사랑의 날을 지난 2016년부터 주 1회에서 주 2회로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본사와 연구소에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생활패턴에 맞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남성 육아휴직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육아휴직 기간도 최대 2년까지 연장해 확대 시행함으로써 육아 기간이 부족하거나 육아 사유로 퇴직할 수밖에 없었던 여성 근로자들에게 경력단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입학 돌봄 육아휴직 제도를 올해부터 신설해 부모님의 손길이 많이 필요로 하는 시기 중의 하나인 초등학교 입학 직원 자녀들의 돌봄에 소홀함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