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손보, 5대 중증질병 보장 '입원비 보험' 출시
AIG손보, 5대 중증질병 보장 '입원비 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AIG손해보험)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AIG손해보험은 22일 입원비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AIG마음든든 입원비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질병형과 상해형으로 가입 가능하다. 질병형은 뇌질환, 심질환, 간질환 등 5대 중증질병의 입원비를 주담보로 하루 입원비 8만원과 10만원 플랜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특징은 경제적 걱정 없이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에만 집중하고 싶은 고객의 바람과 현실적인 입원비용을 최대한 반영해 일당 입원비 보장 한도를 최대 10만원(질병형)으로 크게 높인 점이다.

비용이 많이 드는 대학병원이나 4차 병원 등의 상급 병원 입원비도 특약을 통해 하루 최대 10만원을 보장한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주계약 보험금까지 합해 하루 입원비를 총 2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의료비가 많이 드는 상급 병원 입원비를 현실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국내 최상위 종합병원의 의견을 수렴해 일당 입원비의 차별화된 보상을 지급하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스티븐 바넷 AIG손보 사장은 "AIG 입원비 보험은 고객군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개발된 고객의 요구가 반영된 상품으로, 입원비와 그에 관련된 의료비 보장에만 초점을 맞춰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