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中 벽걸이 세탁기 시장 공략
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中 벽걸이 세탁기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신제품 런칭 행사에서 중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 '티몰', '타오바오' 전용관 오픈···중국 시장 공략 가속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알리바바 본사에서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전용관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2013년 중국 시장에 진출한 '미니'는 중국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리딩상품' 으로 선정됐다. 지난 5월에는 중국 산업디자인 어워드(Design Intelligence Award)에서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본상을 받았다.

특히 이 제품은 3kg급 이하 중국 미니세탁기 시장에서 64.6%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 올해 13만대가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대우전자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미니'는 건조기능이 추가됐으며 알리바바 플랫폼을 활용한 IoT(사물인터넷) 기능도 탑재됐다.

또 풀터치 디스플레이 조작부로 사용자가 세탁 코스 버튼 등을 쉽게 누를 수 있고 볼륨감을 강조한 크롬 소재 도어를 적용하는 등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종훈 동부대우전자 중국영업담당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알리바바 전용관을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의 교두보로 삼아 더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미니 브랜드를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