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안철수 대표 질책 말씀에 직접 사과드렸다"
김상조 "안철수 대표 질책 말씀에 직접 사과드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최근 이해진 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을 부정적으로 평가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찾아 면담한 후 대표실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

'이해진 부정평가 발언' 사과…'을의 눈물' 법안 관심 부탁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최근 자신이 이해진 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을 부정적으로 평가한 것과 관련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찾아 직접 사과했다.

김 위원장은 25일 오후 국회 국민의당 대표실에서 안 대표를 면담한 뒤 기자들에게 "지난번에 (안 대표로부터) 질책의 말씀을 들었으니 직접 사과드리기 위해 뵙고 싶었다"며 "제가 사죄드리고 (안 대표는) 별다른 언급은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안 대표의 반응을 묻는 거듭된 질문에 "제가 옮길 수는 없다"고만 답변했다.

김 위원장은 "공정과 혁신에 대한 고견을 청했고, 정기국회에서 '을(乙)'의 눈물을 닦아주는 법안에 많은 관심을 달라고 부탁했다"며 "(안 대표가) 국민의당 의원들에게 말씀을 전하겠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앞서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전 의장은 애플의 스티브 잡스 최고경영책임자(CEO)처럼 우리 사회 미래에 관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해 아쉬웠다"고 지적했다. 이에 안 대표는 지난 11일 "정치가 기업과 기업가를 머슴으로 보는 오만함과 민낯이 그대로 드러났다"고 호되게 비판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