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R&D 인재 집결…이천캠퍼스 연구개발센터 착공
SK하이닉스, R&D 인재 집결…이천캠퍼스 연구개발센터 착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구개발동 조감도(사진=SK하이닉스)

분산된 연구개발 인력 통합 시너지 극대화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SK하이닉스는 반도체 기술 역량 극대화를 위해 2000여억원 이상을 투자해 연구개발센터를 건설한다고 28일 밝혔다.

10월 착공에 들어가는 이 연구개발센터는 지상 15층, 지하 5층에 전체면적 약 9만㎡ 규모로 이천캠퍼스 M14 공장 옆 부지에 조성돼 4000여 명 이상의 인력을 수용하게 된다.

오는 2019년 9월 연구개발센터가 완공되면 지금까지 이천캠퍼스 내 여러 건물에 분산되어 있던 미래기술연구원과 낸드 개발사업 부문의 인력들이 한 공간에 모이게 된다.

특히 D램 개발사업 부문 등이 입주해 있는 수펙스 센터(SUPEX Center)와 R3 건물에도 인접해 통합 연구개발 허브를 이룰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더욱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해질 것으로 SK하이닉스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기술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올 한 해 동안 1000명 이상의 채용을 예정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기술의 개발 난이도 상승으로 연구개발 역량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통합 연구개발센터를 차세대 핵심 연구거점으로 삼아 미래에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SK하이닉스는 메모리반도체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해서강화하고 있다.

2012년 SK그룹 편입 후 8000여억원이던 연구개발비 투자액이 꾸준히 증가해에는 지난해에는 그 두 배가 훌쩍 넘는 2조1000여억원을 집행했다. 이는 2016년 매출액 대비 12.2%에 달하는 규모로 사상 처음으로 연구개발비가 2조원을 넘겼다.

올해 상반기에도 이미 1조100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집행해 다시 한번 사상 최대 규모의 연구개발비 투자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