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7 국제 비즈니스 대상 4개 부문 수상
KT, 2017 국제 비즈니스 대상 4개 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국제 비즈니스 대상 4개 부문 수상목록 '금상: KT 기업문화실 기업문화담당 KBN팀', '은상: 고객의 소리_따뜻한 전화', '동상: CeBIT 2017, 독일 4차 산업혁명의 현 주소를 읽다', '동상: MWC 2017 주요 이슈를 말하다_미리 보는 세계 최초 5G 서비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지난 21일 저녁(현지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W호텔에서 개최된 2017년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시상식에서 KT그룹 사내방송인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이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KBN은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철학의 확산 및 사내 소통뿐만 아니라 최신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트렌드와 주요 혁신사례 등을 방송하는 KT그룹 커뮤니케이션 조직이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에서 주관하는 IBA는 세계 최초 글로벌 비즈니스 어워즈로 올해 14회째를 맞이해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서 3900여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전 세계에서 선발된 200여 명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최종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작을 결정했다.

TV, PC, 모바일, 엘리베이터 LCD 등 N스크린을 통해 방송을 보여주며, 인공지능 TV인 KT 기가지니와 연동을 통한 음성인식 채널 접속 서비스 구현 등 혁신적인 도전사례를 높이 평가 받은 KBN팀이 올해의 커뮤니케이션부서 분야 금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울러 실제 고객의 칭찬 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여 준 '고객의 소리 캠페인_따뜻한 전화 편'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CeBIT 2017' 취재, 촬영을 통해 독일을 비롯한 유럽의 4차 산업혁명 트렌드를 분석한 영상과 'MWC 2017'에 참석해 KT가 5G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준 영상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이원준 KT 기업문화실장은 "KT그룹 사내방송 KBN을 통해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혁신기술 1등 기업 KT의 기업이미지를 대내외 홍보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