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中 광군제 알리바바 최우수 판매 항공사 선정
아시아나, 中 광군제 알리바바 최우수 판매 항공사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항저우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알리트립 연간총회'에서 광군제 판매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여행업계 전체 부문, 항공사 부문 동시 수상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여행서비스 플랫폼인 '알리트립'으로부터 광군제 판매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 중국 항저우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알리트립 연간총회'에서 전 여행업계 부문 최우수 판매회사상, 최우수항공사상을 동시 수상했다. 항공, 호텔, 여행사를 통틀어 수상하는 최우수 판매회사상을 수상한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과 전일본공수항공이 유일하다.
 
중국 내 씨트립, 취날과 함께 3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으로 꼽히는 알리트립이 매년 광군제 후에 개최하는 알리트립 연간 총회는 연간 판매 결산 행사로 알리트립 내 파트너인 항공사, 여행사, 호텔 등을 초청해 광군제 판매 결과 및 연간 실적을 공개하며 우수 파트너를 수상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최대 쇼핑데이인 광군제에 맞춰 지난 11~15일 알리트립과 제휴를 통해 광군제 특별 할인 운임 출시와 동시에 중국발 한국 경유 미국, 일본, 동남아행 승객들에게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하며,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끌어낸 바 있다.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올 한해 경색된 한중시장 상황 속에서도 중국의 온라인 여행시장 발전에 초점을 둬, 알리트립과 같은 중국 대형 온라인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영업에 매진해 온 결과가 결실을 맺었다"며 "한-중 관계가 회복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적극적인 영업 전략으로 중국 판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