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해외 셰프 초청 한식교실' 개최
아시아나항공, '해외 셰프 초청 한식교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24일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국제공항 국제업무단지에서 해외 기내식 케이터링 셰프를 초청해 한식 조리를 실습하는 한식교실을 열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해외 케이터링 셰프 초청해 한식 조리법 교육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인천국제공항 국제업무단지에서 해외 기내식 케이터링 업체 셰프들을 대상으로 '해외 셰프 초청 한식교실'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매년 취항 중인 주요 도시의 해외 기내식 케이터링 업체 셰프 대상 한식 조리 교육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아시아나항공 노선의 기내식 품질 향상과 더불어 균일한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한식교실은 올해까지 전 세계 40개 기내식 업체, 100명의 해외 셰프들이 참석했다.

올해는 미국 뉴욕, 시애틀, LA, 호주 시드니,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총 10개 지역 17명의 셰프들이 참석했다. 참석한 셰프들은 쇠고기 불고기, 매콤한 닭 불고기, 비빔밥, 닭죽 등 주요 한식 요리들의 조리법을 배운 후 실습으로 조리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아울러 전통 한식 시식 및 마켓 투어를 통해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자준 아시아나항공 캐빈본부장은 "해외 출발 편에서 서비스되는 한식은 조리사의 한식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맛의 품질을 크게 좌우하고 있어 고품질 한식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한식 기내식 조리 교육을 통해 전통 한식의 맛과 멋을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