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날씨] 기온 '뚝'·중부 '새벽에 눈'…서울 최고 5㎝, 출근길 '조심'
[월요일 날씨] 기온 '뚝'·중부 '새벽에 눈'…서울 최고 5㎝, 출근길 '조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월요일인 1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새벽에 다소 많은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2∼7㎝, 서울과 경기 서부, 충북 북부 1∼5㎝다. 충북 북부를 제외한 충청도와 전북 북부, 경북 북부에는 1㎝ 안팎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일부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며 "내린 눈이 얼어붙을 수 있어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0∼0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9도로 전날보다 다소 높겠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4도. 새벽에 내린 눈으로 빙판길이 예상돼 출근길 교통 대란이 우려된다.

이날 밤부터는 다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19일 아침 기온은 큰 폭으로 내려가겠다. 동파방지와 건강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당분간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2.0m, 남해 앞바다 0.5∼1.5m, 동해 앞바다 0.5∼2.5m로 일겠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