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실적시즌 부담 목표가↓"-NH투자
"LG디스플레이, 실적시즌 부담 목표가↓"-NH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정수지 기자] 5일 NH투자증권은 LG디스플레이의 향후 실적시즌에 대한 부담감이 가중되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4만원에서 3만5500원으로 내렸다.

고정우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4% 감소한 6조8000억원, 영업이익은 74% 감소한 2360억원으로 추정된다"며 "LCD(액정표시장치) 스마트폰 패널 출하량이 줄고 중소형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감가상각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LCD 패널 가격 하락세가 지속하고 원·달러 환율이 하락한 것도 영업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줬다"며 "현재 시장 참여자들은 중소형OLED 경쟁력과 관련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최근 한국 정부의 중국 광저우 대형OLED 투자 승인에도 시장의 반응이 없는 상황"이라며 "이는 LCD의 경우 회복 시기를 가늠하기 어렵고 중소형OLED는 비용이 계속 증가할 개연성이 있어 앞으로 실적시즌에 대한 부담감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형OLED의 경우 시장 지위 강화 신호가 계속 확인되고 있고 중소형OLED는 북미 고객사의 최종 주문 흐름이 확인되며 성장 기대치가 높아질 것"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