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OK생활장학금' 장학생 모집
OK배정장학재단, 'OK생활장학금' 장학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OK배정장학재단이 OK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사진=OK저축은행)

[서울파이낸스 김용준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 18일부터 'OK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대상은 성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중 등록금을 납부하였으나 생활비 부족으로 학업지속이 어려운 대학생, 대학원생(석사,박사)이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으로 성적 평점 평균 4.5 만점 기준 3.8 이상이다. 올해 신입생을 포함해 2018년 1학기 등록금을 장학금으로 지원받아 납부 완료한 학생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장학생들은 최대 40개월동안 매달 최대 200만원의 생활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지급되는 월 장학금은 소득분위 및 장학재단 내부기준에 따라 월 50~200만원까지 다르다.

지원 모집기간은 2월 19일까지이며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금으로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알바 없이, 생계 걱정 없이 학업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OK생활 장학금은 OK배정장학재단의 장학금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 저축은행, 러쉬앤캐시 등을 보유한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출연해 2002년 설립했다. 국내 장학사업 및 중국, 일본, 미국, 몽골 등지의 해외동포 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장학 사업을 진행하여 현재까지 총 5000여명에게 약 13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