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G4 렉스턴, 英 '2018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 선정
쌍용차 G4 렉스턴, 英 '2018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차동차는 G4 렉스턴이 영국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4X4(포바이포)가 주최하는 '사륜구동 자동차 어워즈'에서 '오프로더 부문'과 '최고 가치상(Best Value)'와 함께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쌍용자동차)

4X4 주최 '사륜구동 자동차 어워즈'서 '오프로더 부문', '최고 가치상' 등 3관왕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쌍용자동차는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4 렉스턴이 영국에서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25년 역사의 영국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4X4(포바이포)가 주최하는 사륜구동 자동차 어워즈는 매년 영국에서 출시된 사륜구동 승용차 및 SUV를 대상으로 △크로스오버 웨건 △크로스오버 △소형 SUV △중형 SUV △대형 SUV △고성능/럭셔리 SUV △오프로더 등 7개 분문별 최우수 모델을 발표하고 이들 중 올해의 사륜구동 모델을 선정한다.

올해는 90대의 차량들이 평가대상에 오른 가운데 G4 렉스턴은 본상 7개 부문 중 '오프로더 부문'과 특별상 3개 부문 중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을 갖춘 차량에 수여되는 '최고 가치상(Best Value)'을 수상한 것은 물론, 시상식 최고 영예인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 타이틀까지 거머쥐면서 명실상부한 사륜구동 명가의 플래그십 모델로 인정받았다.

4X4는 "한국에서 온 이 새로운 모델의 모든 면에서 놀아지 않을 수 없다"며 "3관왕을 차지할 수밖에 없는 모델"이라고 극찬했다. 또한 "G4 렉스턴은 인테리어, 워런티, 실용성, 편안함 등 모든 면에서 만능 플레이어"라며 "렉스턴은 사륜구동 시장에 새롭게 등장한 매우 훌륭한 선택지"라고 덧붙였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전통과 실용을 중시하는 영국에서 최고의 크로스오버 및 토우카(Towcar)로 인정받고 있는 코란토 C에 이어 지난해 9월 현지 시장에 출시된 G4 렉스턴이 단기간 내 뛰어난 능력과 명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SUV 라인업을 강화하고 글로벌 판매물량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