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세이프가드 발동···美 소비자만 피해"
삼성·LG "세이프가드 발동···美 소비자만 피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현지 세탁기 공장 차질없이 가동 진행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외국산 세탁기에 대한 긴급수입제한조치(세이프가드)를 결정한 데 대해 유감을 나타냈다.

삼성전자는 23일 입장발표를 통해 "미국 정부의 세이프가드 결정은 소비자 선택을 제한하고 시장에 손실을 입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으로 삼성전자 세탁기의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원하는 미국 소비자들은 비싼 가격으로 구매하는 부담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는 "사우스캐롤라이나 뉴베리 공장에서 1월 12일 세탁기 생산을 시작했다"면서 "미국 소비자들에게 차질 없이 공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도 이날 입장 발표를 통해 "미국 정부의 세이프가드 결정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세이프가드 발효로 인한 최종적인 피해는 미국의 유통과 소비자가 입게 되고, 지역경제 및 가전산업 관점에서도 부정적인 결과가 예상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미국의 거래처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지에 공급하는 물량에 대해서는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며 "세이프가드 대상에서 제외되는 대용량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판매를 확대해 시장지배력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테네시주에 건설 중인 세탁기 공장은 내년 초에서 올 4분기에 앞당겨 가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세탁기는 미국의 유통과 소비자들이 선택해왔기 때문에 지금까지 성장해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유통 및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